DATE CATEGORY TITLE
09.04, 2022
subcategory1
아모텍, 中 ZTE에 MLCC 공급...신사업 '성장 궤도'
아모텍, 中 ZTE에 MLCC 공급...신사업 '성장 궤도'
아모텍이 신사업으로 키우는 MLCC에서 본격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ZTE는 아모텍 MLCC 첫 대형 거래처로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 MLCC 추가 공급 성과도 기대된다. 현재 아모텍은 중화권 업체뿐 아니라 북미 고객사 등과도 부품 공급을 논의 중이다. 아모텍은 경쟁사보다 초소형 제품 MLCC 제품을 먼저 개발해 북미 광통신 메이저 업체에도 공급을 논의하고 있다. 아모텍은 차별화한 MLCC 공정 기술을 보유했다. 회사는 MLCC와 제조 공정이 유사한 멀티레이어 칩 바리스터를 20년 이상 주력으로 개발하며 제조 공정 기술을 축적했다. MLCC 소재도 자체 생산한다.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사업 리스크도 낮다. MLCC 특허도 다수 확보했다. 회사는 다양한 MLCC 전극 재료 조합하고 특수 소재를 적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보유했다. 제품 구조, 재료, 조성 등 영역에서 관련 특허를 다수 출원했다. 아모텍은 MLCC에서 내년 전체 매출의 20~30%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텍은 올해부터 MLCC 사업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내년부터 더욱 다양한 종류의 MLCC를 출시한다. 통신용 MLCC에서 반도체, 의료기기 시장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내후년부터 대형 사이즈 MLCC, 기판 타입 신기종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김병규 아모텍 대표는 “신사업인 MLCC가 내년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한다“면서 “2025년까지 5000억 규모 매출로 명실상부한 MLCC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더보기 >
09.04, 2022
category2
아모텍, 전장‧산업용 MLCC 신제품 개발 “칩 소형화‧안정성 개선 동시에"
아모텍, 전장‧산업용 MLCC 신제품 개발 “칩 소형화‧안정성 개선 동시에"
아모텍은 새로운 MLCC 제품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이 개발한 제품은 0603사이즈 (가로0.6mm X 세로0.3mm), 2012사이즈(가로2.0mm X 세로 1.25mm) MLCC다. MLCC는 전자제품 회로에 전류가 안정적으로 흐를 수 있도록 ‘댐’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또한 전류가 흐르면서 생기는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전자기기 내 핵심 부품으로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 IT 제품에 적용된다. 최근 전기차, 자율주행차 붐으로 자동차 시장에서도 MLCC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특히 극한 환경을 견디며 가동돼야 하는 자동차 특성 상 열과 높은 전압에도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고신뢰성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아모텍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안정성 개선과 소형화 기술 개발에 집중했다. 1005사이즈 MLCC는 정격 전압이 기존 제품 보다 10V가량 높아진 16V다. 정격 전압이 크게 높아지면서 제품 수명이 40배 늘려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고온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X7R’ 레벨을 만족한다. X6S, X7S급 MLCC 제품보다 열 특성이 우수해 갑작스러운 발열에도 안정적 칩 구현이 가능하다. 아모텍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용량 제품 구현을 위해 칩 사이즈를 표준보다 약간 크게 제작하거나 스펙을 낮춰서 생산했다”면서 “하지만 아모텍 제품은 표준 칩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신뢰성과 수명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모텍은 고신뢰성 MLCC 생산을 위해 유전체 조성, 나노 파우더 분산, 정밀 성형, 인쇄 및 적층 기술 등 다양한 공정 기술을 직접 개발했다. 관련 제품은 국내외 완성품 업체의 신뢰성 평가를 완료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향후 회사는 연구개발에 집중해 칩 크기는 줄 이면서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하는 다양한 MLCC 제품군을 선보인다는 포부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에 주로 활용되는 X5R, X6S 초소형 고용량 칩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3년 넘는 준비 과정을 마치고 올해 국내외 주요 통신장비 업체를 상대로 판촉을 진행 중 이라고 말했다” 또 “통신장비 외에도 자동차 시장 등 다양한 고객사에 MLCC를 납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보기 >

(주)아모텍 / AMOTECH

CEO : 김병규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서로 380

TEL : +82-32-821-0363

EMAIL : mlcc@amotech.co.kr